신비AI 개인정보처리방침
신비AI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엑스오소프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신비AI”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항목
“회사”는 개인정보를 “신비AI“ 서비스 (이하 ”서비스“)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동의를 받아 처리하겠습니다
-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 1)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자 식별
- ⑴ 필수 항목: 이메일, 비밀번호
- ⑵ 선택 항목: 성별, 출생년도, 가족 구성원, 취학단계
- ⑶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탈퇴 이후 이메일은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상태로 보관)
- 2) 문의 및 민원 처리
- ⑴ 필수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 ⑵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3년까지
- 3)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의 성능, 알고리즘 개선
- ⑴ 필수 항목: 신비AI와 주고받은 대화 정보
- ⑵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4) 비밀번호 찾기
- ⑴ 필수 항목: 이메일
- ⑵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1)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자 식별
- 2. “서비스” 운영 및 관리
- 1) 광고/마케팅 제공 및 위치기반 AI 서비스 개선
- ⑴ 선택 항목: 위치
- ⑵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2) 결제 카드 등록 및 결제
- ⑴ 필수 항목: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 ⑵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5년까지
- 3) 호흡기 셀프 스크리닝 서비스
- ⑴ 필수 항목: 서비스 이용 행태 정보 (입력 정보 및 결과물)
- ⑵ 보유·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1) 광고/마케팅 제공 및 위치기반 AI 서비스 개선
- 3. 마케팅
- 1) 제휴사 이벤트 운영과 혜택에 관한 정보 전송, 서비스 관련 업데이트 소식 및 정보 전송
- ⑴ 필수 항목: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 ⑵ 선택 항목: 성별, 출생년도, 가족 구성원, 취학단계
- ⑶ 보유·이용기간: 동의 철회 시까지
- 1) 제휴사 이벤트 운영과 혜택에 관한 정보 전송, 서비스 관련 업데이트 소식 및 정보 전송
-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제2조 민감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가명정보의 처리
- ⑴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란 개인정보를 가명처리를 거쳐 생성된 정보로서 그 자체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정보입니다.
- • 가명정보 활용
- - 활용 목적: 발화데이터 분석 및 기능 고도화
- -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신비AI와 주고받은 대화 정보, “서비스” 앱 사용정보
- - 보유(이용)기간: 목적 달성까지 (최대 5년)
- • 가명정보 활용
- ⑵ “회사”는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회사”는 가명정보 및 가명정보를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이하 이 조에서 “추가정보”라 한다)에 대하여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2. 가명정보와 추가정보의 분리 보관합니다.
- 3. 불필요한 경우에는 추가정보를 파기합니다.
- 4.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접근 권한만 부여하고 접근 권한의 보유 현황을 기록으로 보관하는 등 접근 권한을 관리·통제합니다.
- ⑴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란 개인정보를 가명처리를 거쳐 생성된 정보로서 그 자체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정보입니다.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이용자”(또는 법정대리인)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열람/수정 : 프로필 → 설정 → 아이정보
- 2. 회원탈퇴 : 프로필 → 계정 설정 → 회원정보 → 회원탈퇴
- 3. 개인정보의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 회원 탈퇴 또는 고객센터 문의
- 4. 개인정보의 삭제․처리정지 요구 : 서면, 전자우편 등
-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 포털 (www.privacy.go.kr)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6)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1)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이 달성되거나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서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 •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 보존기간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기간: 5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기간: 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기간: 3년
- 4)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 기간: 3개월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⑴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⑵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PC/스마트폰/태플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1. 사용 목적 : 회사는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이용자의 접속기록을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처리하는 항목: 웹 사이트 접속 시간, 접속 IP, 접속 기록(브라우저 정보, 접속 URL 정보)을 수집합니다.
- ⑶ 회원은 언제든지 아래의 방법으로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1. 웹브라우저(예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차단 또는 처리 안 함
- 2. 스마트폰(예시)
- - 안드로이드폰 : 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또는 해제
- -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 (※ OS버전에 따라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⑷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Google Analytics 활용)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 ⑴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1. 데이터 저장 및 전산 시스템 운용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Amazon Web Service, Inc
- -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 종료일까지
- 2. 이벤트 운영과 혜택에 관한 정보 전송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Google Firebase(FCM)
- -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 종료일까지
- 3. 웹 사용성 분석 및 개선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Google LLC
- -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 종료일까지
- ⑵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⑴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항목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별도 동의, 관련 법령의 특별한 요구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⑵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ㆍ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ㆍ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의 다른 사업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전송하고 있습니다.
- 1. 데이터 저장 및 전산 시스템 운용
- - 수집 항목: 이메일, 이름(닉네임), 휴대폰 번호, 성별, 출생년도, 가족 구성원, 취학단계, 카드 번호, 유효 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신비AI와 주고받은 대화 정보
- - 일시 및 방법: 서비스 제공시 암호화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 - 업체 및 국가: Amazon Web Service, Inc. / 미국
- 2. 웹 사용성 분석 및 개선
- - 수집 항목: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Cookie ID
- - 일시 및 방법: 서비스 제공시 암호회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 - 업체 및 국가: Google LLC / 미국
- 3. 이벤트 운영과 혜택에 관한 정보 전송
- - 수집 항목: 이메일, 이름(닉네임), 성별, 출생년도
- - 일시 및 방법: 서비스 제공시 암호화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 - 업체 및 국가: Google Firebase(FCM) / 미국
- 1. 데이터 저장 및 전산 시스템 운용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⑴ 개인정보의 기술적 보호 대책
-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⑵ 개인정보의 관리적 보호 대책
-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2.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⑶ “회사”는 상기의 기술적·관리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회원 개인의 실수나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⑴ 개인정보의 기술적 보호 대책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⑵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 성명: 박세원
- - 직책: 대표이사
- - 연락처: xoallab@xosoft.kr
-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제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 ⑴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3. 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홈페이지 : www.spo.go.kr
- • 전화 : (국번없이)1301
-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 • 전화 : 182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의 내부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합니다.
- ⑵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9월 06일부터 적용됩니다.